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다이어트

탱자마미 스무디 다이어트_요요없이 평생 할 다이어트 방법으로 찜

by 지혜의여신 2021. 7. 24.

지난 포스팅에 이어 24년간 다이어트 하면서 제일 만족했던 탱자마미 스무디 다이어트 후기입니다. 왜 아직도 스무디를 먹는지, 요요없이 평생 할 다이어트로 왜 이걸 선택했는지에 대해 공유할까 합니다.

 

 


 

20~30대의 다이어트와 40대의 다이어트는 달랐습니다. 2-30대 미니스커트가 입고 싶어서 다이어트에 집착했습니다. 하체가 상체보다 발달되어 있어서 스트레스였거든요. 그런데 40대가 되니 그렇게 뱃살 없던 제가 뱃살이 나오는 것이였습니다. 밥 한끼 두끼 안 먹으면 금방 홀쭉했던 배가 이제는 굶어서도 안되더라는거죠. 그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저는 자매가 많습니다. 그 자매들이 다 다이어트에 관심 많고 어떤거 하나 효과보면 공유하기도 합니다.

제 동생이 인스타로 먼저 알게 된 탱자마미 스무디를 저에게 소개해줬고 저도 레시피 비용 내고 스무디를 구입해서 먹었습니다. 

 

총 21일간 스무디를 진행합니다.

5일은 스무디로만 나머지 16일은 일반식과 스무디를 병행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했던 상세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바랍니다.

 

 

 

 

5일을 스무디만 먹어보고...아... 진짜 세상에 쉬운게 없구나 ㅎㅎ , 저는 스무디 다이어트는 안해봤거든요. 다른 것보다 더 요요가 심할것 같은 괜히 혼자 생각에 말이죠.

 

그 어려운걸 했습니다 ㅎㅎ . 5일간 스무디 할때 3일차 아침에 일어나는데 기운도 없고 배도 고프고, 내가 진짜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그 순간 온 몸에 힘이 빠지면서 너무너무 단게 먹고 싶은거예요. 막 손도 떨리구요. 진짜 미치도록. 그거 안 먹으면 내가 죽을수도 있겠구나 ㅎㅎ 싶은거. 그래서 냉장고에서 요플레를 꺼내 두개를 미친듯이 흡입했습니다.

진짜 손이 덜덜 떨리면서 무슨 금단 증상처럼요.

생각해보니 그 동안 제가 얼마나 단거를 많이 먹었나 싶더라구요. 스무디만 이틀을 먹었는데 스무디가 달달한것도 아니고 말이죠. 그 순간. 제가 좀 무섭더라구요. 이렇게 단 걸 많이 먹었다니. 후회도 되고 이번 기회에 단걸 줄이자 라는 오기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3일차 아침 요플레 두개로 겨우 당부족인 몸을 달래고 위기를 넘겼습니다.

3일이 지나고 나니 오히려 몸도 가볍고 힘은 좀 없는데 견딜만 했습니다. 5일 했는데..와.. 그 때 그 가벼움은 제가 깃털이 된듯했습니다. 너무 가볍고 뱃살은 쏙 들어가고. 무엇보다 배 주변 군살까지 쏙 정리가 된거였습니다. 제가 바랬던거죠.

 

스무디를 구입하면 탱자마미 다이어트 가이드북을 줍니다. 그 가이드북에 보면 21일간 매일 일기쓰듯이 체크하는게 있습니다. 어떤 날은 체중을 재고 어떤날은 재지 않고 다른데요. 사실 전 몸무게를 줄이기 보다는 그냥 뱃살만 좀 빠져도 좋겠다였기 때문에 그 일기를 잘 쓰진 않았습니다. 체중도 잘 안쟀구요.

 

 

 

탱자마미다이어트

 

 

가이드북을 보면 탱자마미가 얼마나 많은 공부를 했고, 자신의 몸에 적용해보고, 그간의 노력들도 볼수가 있는데요.

진짜 아무나 돈 버는게 아니구나 싶더라구요 ㅎㅎ. 멋진 분이더라구요.

 

5일이 그렇게 지나면 진짜 중요한건 16일간입니다. 왜? 일반식을 먹기 때문이죠. 그런데 그 일반식도 이것저것 다 먹으면 의미 없습니다. 가려 먹어야 합니다. 먹어도 체지방을 내리는 일반식단으로 말이죠.

그 일반식은 녹색 탄수화물 + 적정량의 단백질 + 적정량의 지방 + 비타민과 미네랄입니다.  빵,과자,음료수,케잌,떡볶이 등등 안됩니다.

피해야 할 음식, 먹어야 할 음식 가이드북에 상세히 나와 있구요. 우리 입을 즐겁게 했던 모든 건 잠시 안녕입니다.

 

탱자마미다이어트

 

 

말씀드렸던 것처럼 전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탱자마미 스무디를 한게 아닙니다. 그냥 40대이후 쉽게 빼기 힘든 뱃살때문에 시작했구요. 21일로 정말 큰 효과를 봤습니다. 뱃살 뿐만 아니라 배 주변 군살까지 싹 정리가 됐으니깐요. 21일 이후 어떻게 유지를 하고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21일 끝나고 45일을 더 했습니다. 45일을 더 한 이유는 우리 몸은 금방 예전의 몸으로 되돌아 가려 한다는 걸 들어보셨을꺼예요. 그래서 저는 45일을 16일동안 했던 점심 일반식, 저녁 스무디를 지속 했습니다. 

공부하는 습관에선가도 우리 몸에 습관이 되게 하려면 66일간 지속해야 한다고 했던것 같아요. 그래서 이참에 저도 그렇게 한거죠. 66일동안 완벽하진 못했어요. 중간에 먹고 싶었던것도 먹고 했으니까요. 

저녁에 약속이 있으면 점심을 스무디로 먹기도 하고 점심,저녁 일반식을 먹었다면 다음날 하루 종일 스무디로 해독시간을 더 갖기도 하구요.

 

그런데 참 신기한건 우리 입은 습관이 좀 힘들더라구요.

 

 

 

 

 

 

66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먹을 상황이 아예 없었으면 괜찮았을텐데, 아들이 피자 먹고, 신랑이 떡볶이 먹고...그러다가 한입만 먹는다는게 또 입 터져서 먹기도 하고. 그럴땐 그냥 맛있게 먹었습니다. 쥬비스에서 배운대로 꼭꼭 씹어서 그리고 마지막엔 꼭 생양배추를 아그작아그작 하기도 하구요. 음식 마지막에 생양배추를 먹으면 더이상 다른 걸 부르지 않더라구요. 왜 단거 먹으면 짠거 먹고 싶고 짠거 먹으면 단거 먹고 싶고 그러잖아요. 그 고리를 끊어줬어요. 양배추가 

 

그리고 다음날 스무디로 해독해줬습니다.

 

 

 

 

그렇게 탱자마미스무디를 시작한지 1년이 넘었습니다. 최근까지도 궁금한게 있으면 카톡으로 문의하기도 하고. 가지고 있는 가이드북을 읽어보기도 합니다. 스무디 재료는 그때그때 구입해서 채워놓구요. 가짓수로 하면 10가지 정도 된듯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구요.

 

 

더욱이 저는 시외로 일하러 가는 경우가 많은데 그 때는 스무디 도움을 너무 많이 받고 있습니다. 

 

보틀에 점심 때 먹을 스무디를 준비해 가지고 가서 물 부어 바로 마시거든요. 그럼 끼니도 해결하고 돌아와서 집밥 먹으면 되고 돈도 아끼고, 건강도 챙기구요. 

 

천연콜라겐가루도 스무디에 섞어 먹고 단백질스무디도 같이 먹으니 얼굴살이 못쓰게 빠졌다거나도 없습니다.  탱자마미스무디 하고 나서는 오래전에 그랬던것처럼 다른 다이어트 검색 해본일 없구요.

상시 집에 준비해두고 과하게 먹은 날 다음은 어김없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평생 도구로 활용할 수 있으니 앞으로 계속 다이어트 할 방법으로는 딱이죠.

 

제 배가 탄력이 있고 누구처럼 빨래판이진 않습니다. 여전히 먹으면 쏭 나오고 잡으면 잡히는 살이 있어요.

그렇지만 이전보다 정말 많이 빠졌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스무디 종류를 말씀드리기가 좀 그런게, 개인마다 먹는게 다르더라구요. 저는 저한테 맞춤 레시피를 받은거라 효과가 있었지만 다른 분은 저처럼 먹어도 효과 없을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오픈하지 못한점 양해바랍니다.

 

 


 

 

이렇게 두번에 걸쳐 제가 평생 할 다이어트 방법으로 선택한, 탱자마미 스무디 다이어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궁금한게 있으신 분은 언제든 물어보셔도 됩니다~

 

다이어트가 결국 자기만족이라 이건 어떤 기준이 없더라구요. 오늘도 나를 위해 떡볶이 참고 계신 분들.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2023년2월2일 현재

콜라겐,생강가루,비타민C,아로니아,새싹보리를 물에 탄 스무디만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탱자마미가 추천하는 영양제와 다양한 제품들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시간내서 검색하는것도 귀찮기도 하지만 일단 스무디 다이어트를 해보니 믿음이 가서 활용합니다. 실제로 만족하고 있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는 호르몬을 건드리지 않는 클린한 식단과 운동이더라고요. 그래서 여전히 탱자마미스무디다이어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