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다이어트

다이어트 24년_제일 효과 본 방법2가지(탱자마미 스무디,쥬비스다이어트)2

by 지혜의여신 2021. 7. 24.

안녕하세요. 지신입니다. 예고 드린것처럼 오늘은 다이어트24년하면서 제일 효과 본 방법 그 두번째 탱자마미스무디에 대해서 공유할까합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 제가 24년동안 다이어트 하면서 가장 효과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합니다.

첫번째는 쥬비스다이어트였습니다. 쥬비스 시작할때 몸무게가 53,54정도로 기억합니다.

완전 뚱뚱한 체형은 아니였습니다. 평생 달고 살았던 하체 스트레스를 해결하고자 쥬비스를 선택했었고 종아리를 제외하곤 정말 효과를 본 방법입니다. 인생 최저 몸무게 44를 보았고 그 뒤로는 절대 보지 못한 숫자이기도 하지만요. 

가격 부담으로 두 차례 정도 하고 그만 두었습니다. 거기서 배운 좋은 식습관은 여전히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지금 포스팅할 탱자마미 스무디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이 방법을 알게된 동생이 먼저 시작했고 저에게 소개해준 방법입니다.

 

탱자마미 스무디는 닉네임 탱자마미 님이 다이어트 경험과 공부로 정리한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5일 3끼 스무디, 16일은 일반식과 스무디 병행, 21일 이후 일반식을 하면서 필요에 따라 스무디를 도구로 활용하는

다이어트 방법인데요. 찾아보니 저는 작년 4월 30일 처음 연락해서 레시피 받고 본격적으로 시작한건 5월 3일부터였더라구요. 벌써 1년 전이네요.. 시간 정말 빨라요.

 

 

1대1 채팅을 통해 나이,성별,키,몸무게,원하는 감량수, 그리고 수면여부,음주여부,배변 횟수, 하루 끼니 횟수, 당뇨 등등 을 체크한 후 개인별 스무디 레시피를 제공해줍니다. 물론 그걸 받는 조건으로 저는 비용을 지불하구요. 레시피 받는 비용이죠. 그때 6만9천원 송금했네요.  그리고 나면 제가 마셔야할 스무디 종류와 영양제(비타민d,오메가3 등)를 알려줍니다.

그 모든 것은 제가 개인구매를 하면 되구요. 구매링크를 블로그 작업을 해 놓으셔서 어렵진 않습니다. ㅎㅎ

 

스무디 재료와 영양제를 구매비용은 30여만원, 레시피 비용까지 하면 40여만원 들었습니다.

그때는 쿠팡과 아마조니코리아에서 별도 구매했는데 지금은 자체 몰이 생겨서 구매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탱자마미다이어트

 

영양제만 약국에서 별도 구매하면 됩니다.

 

 


 

 

제가 작년에 스무디를 시작할때 체중은 51,52 왔다갔다 했습니다. 지금은 48,49이구요.

21일을 스무디를 먹었는데 체중으로는 그렇게 큰 변화는 없었어요. 전 뚱뚱도 아니고 그런다고 쥬비스를 했을때처럼 하체도 심각한 상태는 아니였구요. 물론 종아리는 상체가 빈약해서 상대적으로 더 튼실해 보이긴 합니다.

굳이 다이어트를 왜 해? 라고 의문을 가질 그런 몸입니다.

 

그런데 왜 했냐.

 

음.. 20대,30대때 정말 치열하게 다이어트를 했고 극단적인 식단과 타이트한 식단을 번갈아가며 시도를 많이 했었습니다.

반응도 바로바로 오고 말이죠. 그런데 40대가 되니 워낙 타이트하게 했던 지난 다이어트 방법 때문인지 웬만한건 몸이 반응을 안하더라구요 ㅎㅎ. 나이드니 소화도 더디고ㅠㅠ  옷으로 어찌어찌 가려지긴 하지만 점점 배만 나오는게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였습니다.

 

뱃살 때문에 탱자마미 스무디를 시작한거랍니다. 이거 하나만으로도 전 너무너무 만족합니다. 효과를 봤으니 만족했겠죠? ^^

 

말씀드렸듯이 꽤 타이트하게 다이어트를 했던 사람이라 탱자마미님도 타이트하게 스무디를 주시더라구요 ㅎㅎ

 

 

제가 했던 방법은 이랬습니다.

 


총 21일간 진행합니다.

 

모든 입에 들어가는 것은 점심 12시~ 저녁8시안에 끝내야 합니다.

 

먼저 5일간

아침은 물500m 먹고 공복(제가 원래 아침을 먹지 않기 때문에 물만 마시라고 함)

점심 스무디(물 200ml + 각종 스무디 재료) + 차전자피

점심과 저녁 사이에 영양제(오메가3,유산균,멀티비타민) + 필수간식(차, 견과류1봉)

저녁 스무디(물250ml + 스무디 몇 종류) + 차전자피(상황에 따라)

자기전 들기름 또는 올리브유 밥 숟가락1스픈

 

 

그리고 남은 16일간

아침 물 500ml

점심 일반식(상세한 추천식단과 먹으면 안되는 리스트는 가이드로 제공받음)

점심과 저녁 사이에 영양제,필수간식(차 + 견과류1봉)

저녁 스무디(물250ml + 각종 스무디 재료)

 

 


 

 

사람마다 스무디 재료와 영양제는 다릅니다. 그럴수밖에 없죠. 생활패턴이 다르고 신체가 다르니까요.

 

그 전에 저는 스무디 다이어트는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시작할때 조금 걱정 되더라구요. 5일 동안 스무디만 먹는다는게. 그런데 그 어려운걸 해냅니다 ㅎㅎㅎㅎㅎ 뱃살을 정말 간절히 빼고 싶었거든요.

진짜 쉽지 않았습니다. 당연하죠. 5일을 어떻게 스무디만 먹나요..

 

 

 

다음편에 바로 계속...

 

 

 


 

 

포스팅 내용이 너무 길어질 듯 해서 ㅜㅜ  다음편으로 바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뒷 이야기 그리고 여전히 탱자마미 스무디를 하고 있는 이유 궁금하시다면 다음 포스팅으로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