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워킹맘레시피

[첨가물 없는 사골 육수]간편한 육수 위한 필수템

by 지혜의여신 2023. 1. 9.

 

 

추운 겨울에는 유독 따뜻한 국물을 많이 먹게 됩니다. 요즘에는 코인육수도  잘 나와있지만 첨가물 없는 사골육수 하나면 식사도 해결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받을수 있습니다. 살림하면서 쟁여놓고 사용하는 건강식 사골육수 스틱을 소개합니다.

 

 

사골_스틱_겉_포장_모습
아침에 한우 사골 포장 모습

 

 

첨가물 없는 사골 육수 _아침에 한우 사골

가장 큰 장점

  • 조리가 간편해요
  • 맛있어요
  • 첨가물 없어서 건강한 맛이에요
  • 가격이 합리적이에요.
  • 커피스틱처럼 휴대 가능해요.
  • 키토제닉다이어트(저탄고지 다이어트)에 좋아요

 

아침에_한우_사골_스틱_포장_모습
아침에 한우 사골 스틱 모습

 

제품 특징을 보면 특별한 고농축 기술로 우려내서 사골과 천일염 외에는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맛을 보면 담백하고 깔끔합니다. 한우사골의 주요 재료로 쓰인 사골은 100퍼센트 무항생으로 기른 건강한 한우로 만든다고 하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아이들 방학 영양식으로도 손색없고요.

 

아침에 한우사골 간편하게 즐기는 방법

커피대신 한우사골을 먹을때 : (1인기준) 아침에 사골 1포 + 끓는 물 180~200ml

요리에 한우사골 사용할 때 : (1인기준) 사골2포 + 물 380ml + 부재료 추가

 

물은 취항껏 더 넣으셔도 되고 진하게 드시고 싶다면 조금 줄이셔도 됩니다. 

 

한우 사골 스틱을 냄비에 따르는 모습

 

 

 

집에서 매생이떡국을 끓이기 위해서 아침에 한우 사골 2스틱을 냄비에 담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 용으로 커피 대신 마시는 거라면 1개 텀블러에 넣고 뜨거운 물만 부어주면 한끼로 손색이 없습니다. 냄비에 담아보니 색깔이 진합니다. 천일염까지 첨가되어 있어서 소금간은 그리 많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우_사골_스틱에_물_섞은_모습
사골 스틱에 물 섞은 못ㅂ

 

 

스틱 2개를 넣고 물은 400m를 부었습니다. 색깔이 뽀얗습니다. 여기에 그냥 파송송 썰어넣고 흰 밥 말아서 먹어도 든든한 한끼가 됩니다. 겨울방학 맞이해서 자녀들 식사 걱정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렇게 사골육수를 베이스로 해서 다른 국거리를 해줘도 좋고 저는 사골육수만도 그냥 내놓기도 합니다. 밥 말아서 김치에다 잘 먹더라고요. 

 

한우사골에_떡국_매생이_같이_끓이는_과정
사골육수에 매생이와 떡꾹 끓이는 과정

 

 

육수만 준비되면 국 만드는 것은 일도 아니죠. 육수에 떡국떡을 넣고 건조된 매생이를 2개정도 넣었습니다. 오래 끓일필요도 없습니다. 센 불에서 한번 끓여주면 바로 불을 끄고 먹으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골국과 매생이를 좋아해서 자주 끓여먹는 메뉴중 하나입니다. 다행히 가족들고 사골육수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반찬 마땅치 않을때는 이렇게 간단하게 끓여먹습니다. 아침에 사골육수가 좋은게 국 끓여도 되지만 입 심심할때 홀짝홀짝 마시면 포만감도 생겨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해보니 그렇습니다.

 

 

 

 

아침에 한우 사골/ 호주 사골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제가 즐겨먹은 내돈내산 [아침에 한우 사골]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