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운영 3개월차 후기 _구글애드센스 승인

by 지혜의여신 2021. 11. 11.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3개월후기

 

 

 

안녕하세요. 지혜의 여신, 지신입니다. 오늘은 제가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해 하고 있는 것 중 하나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후기를 포스팅할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게 된 계기

 

19년 근무한 직장 퇴사 후 프리랜서로 수입이 있으나 수입이 불규칙. 그래서 고정 수익을 위해 뭘 할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니 티스토리 블로그도 어렵지 않게 다는 판단하에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얼마나 됐나

 

2021년7월20일부터 시작해서 4개월 차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여부는

 

시작하자마자 신청해서 한 달 후에 '미승인' 연락. 그리고 추가 승인 요청했으나 3주 후에 '미승인' 다시 승인 요청했으나 계속  '승인 여부 연락 없음'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동기가 오로지 부수입 목적은 아니였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첫 번째 미승인은 큰 타격은 없었습니다.

 

그래. 언젠가는 되겠지. 괜찮아. 될 거야.라는 마음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두번째까지 미승인으로 되자. 

아... 지금이라도 접을까. 이게 뭐라고 두 번이나 떨어지냐. 떨어지는 이유도 모르겠고 말도 해주지 않으니 참 답답할 노릇입니다.

 

두번이나 미승인되니 상심이 좀 크더라고요. 그래도 어찌됐든 끝까지 해보기로 했습니다.

 

 

 

카카오애드핏 수익 현황은?

 

이건 포스팅 시작하고 10일 정도 신청해서 바로 됐던 것 같습니다.

 

 

 

카카오애드핏 수익

 

수익이....

8월 : 844원

9월 : 1,098원

10월 : 968원

11월 현재 : 276원

 

카카오애드핏은 5만 원부터 10원 단위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나지 않은 상황에서 카카오애드핏 수익을 보면... 내가 이 돈 벌려고 매일 이렇게 해야 하는가.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한 계기를 다시 생각하면서 꾸준히 할 생각입니다.

 

 

 

 

 

하루 방문자 수는 어떤가?

 

카카오애드핏 수익

 

 

하루 평균 150명~300명 사이를 왔다갔다 합니다. 

월별 방문자 수를 보면

7월 : 452명

8월 : 3,138명

9월 : 5,689명

10월 : 6,921명

11월 현재 : 2,471명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고 4개월차인 현재 2만여 명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문자수가 많은 건지 어쩐 건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매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누군가 제 글을 읽고 도움을 받는다는 생각이 계속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포스팅하는 주제는 주로 어떤건가?

 

여행, 맛집, 요리 레시피, 미니멀리즘, 결혼생활, 퇴사 후 느낀 점까지 이렇게 주 카테고리는 6가지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반응이 좋은 건 여행지 소개더라고요. 그런데 그 여행지 소개도 정보 전달이 목적이 되어야 할 것 같다는 걸 느꼈습니다. 사람들은 제 이야기를 읽고 싶은 게 아니더라고요.

 

 

 

 

티스토리 블로그 3개월 운영하면서 느낀 점은?

 

매월 방문자수가 증가하고 있는 걸 보면 매일 꾸준한 포스팅에 영향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보다 먼저 시작했던 네이버 블로그만 보더라도 1년 동안은 1일 1포 스팅을 유지했었습니다. 그래서 방문자수도 증가하게 됐고 머무는 시간도 늘어나고 말이죠. 그 영향으로 티스토리도 1일1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는 나의 일기를 쓰는 곳이 아니라는 곳을 알았습니다. 저 역시 뭔가를 검색하면서 느낀 건데 사람들은 내 일기를 읽으려고 들어오는 게 아니더라고요. 궁금했던 것에 대한 해결, 알고 싶은 것에 대한 정보 획득이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정보와 제 경험이 적절히 섞이게 더 표현방법에 있어서 고민해봐야겠다 느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할까 말까 고민하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구글 애드센스도 현재 미승인 상태고 카카오애드 핏 수익은 보다시피 몇백 원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저는 도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누군가 제 글을 읽고 도움을 받는다 생각하는 게 즐거움이 큽니다. 물론 수익과는 연결이 좀 미약하나 일단 시작했으니 그래도 1년은 해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언젠가 되고 말 거야~~~

 

현재 저는 1일 1포 스팅을 최대한 하려고 합니다. 4개월 차인 지금 등록한 포스팅수는 121개입니다. 

한 달에 하루, 이틀 빠진 적도 있지만 하루에 2개 3개 포스팅한 적도 있습니다. 제가 알게 된 정보, 그리고 알려드리고 싶은 정보를 계속 이렇게 공유하다 보면 언젠가 구글 애드센스도 되지 않을까 바라봅니다.

 

 

 


 

 

3개월 주기로 이렇게 후기 남겨볼까 합니다. 고민하시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