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구 디저트맛집 부부더상록]소금빵 맛있어서 4개를 그 자리에서 먹었어요

by 지혜의여신 2023. 6. 1.

 

 

매주 금요일은 맛집 찾아다니는 날이에요. 지난주에는 네이버블로그 평점이 정말 높은 (무려 4.86) 서구 농성동에 부부더상록에 다녀왔어요. 그런데 얼마나 인기가 있길래 소금빵이 1인당 4개한정이더라고요. 뭐지? 더 가보고 싶었어요. 전화로 소금빵 4개를 예약하고 방문했어요.

 

결론은 최근에 소금빵에 꽂혀서 광주,전주,군산 돌아다녀보았거든요. 전주 로프(포스팅할 예정)가 소금빵으로는 1등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어라? 부부더상록이 더 나은가?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 이야기 시작해봅니다~(제 포스팅은 모든게 내돈내산이랍니다~~~)

 

부부더상록_외관모습_간판
서구 디저트맛집 부부더상록

 

■ 광주 서구 농성동 디저트 카페 부부더상록은요

  • 목,금,토,일만 영업해요.
  • 오전11시30분부터 밤8시까지 해요.
  • 농성역 1번 출구에서 322m에 있어요.
  • 소금빵만 1인4개 구매제한이에요.
  • 주차장 따로 없어요.
  • 골목길에 주차하면 되세요.
  • 버터는 프랑스산 고메버터, 밀가루는 프랑스,호주산유기농밀가루사용, 계란과 우유는 국내산, 초콜릿은 프랑스산 사용해요.
  • 유스퀘어에서 영화나 연극 보기 전 들려도 좋겠네? 라고 생각했는데 걷기엔 좀 거리가 있고 대중교통이용하자니 가깝고. 맛은 꼭 보셨으면 좋겠네요.
  • 카운터 주문받으신 분이 친절하셔서 사장님이거나 관계된 사람인줄 알았는데 아르바이트라고 해서 놀랐어요.
  • 소금빵 4개(12,000원), 따아1잔(3,500원),부부라떼1잔(6,000원), 바나나푸딩(6,800원)  총 가격 29,300원
  • 카페 근처 상록근린공원이 있어서 한바퀴 산책하기 괜찮아요.

 

좋았던 점 : 소금빵을 따뜻하게 데워 준 것, 서울우유100% 생크림을 판매하는 것, 소금빵 겉은 바삭하고 고소하고 속은 부드럽고 짭쪼름하니 맛있던 것, 화장실 깨끗한 것.

아쉬웠던 점 : 어수선하고 알수 없는 인테리어.바나나푸딩이 그냥 바나나맛인 것.(그러나 소금빵 맛있어서 또 가고 싶은 곳)

 

 

■ 서구 디저트 맛집 부부더상록 메뉴는요

 

카페_내부
서구 디저트맛집 부부더상록

 

당연히 커피 있고요. 직접 만든 케잌과 소금빵 그리고 마들렌이 있어요. 베스트 메뉴로는 부부라떼,유미자 에이드, 딸기 케이크, 바나나푸딩이네요.

부부라떼는 부드럽고 풍성하고 과하게 달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짭쪼름한 소금빵과 찰떡이네요. 바나나푸딩은 바나나가 정말 많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그냥 바나나 먹는것 같아요. 푸딩이라고 하지만 바나나케잌 모양이고요. 케잌 바닥에 쿠키가 있는데 그 쿠키가 전 맛있더라고요.

 

케잌_마들렌_소금빵
서구 디저트맛집 부부더상록

직접 만든 케잌은 확실히 비주얼적으로도 공장에서 나온 케잌과 다르더라고요. 다양하게 먹어보고 싶었지만 이날 방문한 목적이 소금빵이었기 때문에 참았네요.

 

소금빵_커피
서구 디저트맛집 부부더상록

 

 

분명 점심도 맛있게 배부르게 먹었는데. 후식은 또 배가 따로 있죠. 카페를 어디갈까 검색하다 평점이 너무 높아 궁금해서 온 곳이기도 해요. 보통 디저트 카페가 4.8점 없는데 말이죠. 그래서 일단 소금빵이 인당 갯수 제한이 있다고 해서 전화를 했어요. 오후1시정도 됐고 아직 있다고 해서 4개 예약을 했어요. 분명 2개정도만 먹고 포장해갈 생각이었어요. 점심도 과하게 먹기도 했고요.

 

저희는 소금빵 4개와 생크림, 바나나푸딩, 부부라떼, 따아를 주문해서 먹었어요. 가격은 3만원이 조금 안되네요. 맛있게 먹으면 돈이 아깝지 않아요~~

 

소금빵
서구 디저트맛집 부부더상록

 

버터를 아끼지 않아 좋았어요. 겉은 바삭하고 고소하고 속도 찢어지는 결이 예쁘네요. 그런데 제가 지금까지 먹어봤던 소금빵중에 속까지 짭쪼름한 빵은 없었거든요. 부부더상록은 속까지 짭쪼름하더라고요. 그게 나쁘지 않았어요. 소금빵이잖아요. 정말 2개만 먹고 남은거 포장해가려 했는데 그 자리에서 다 먹어버렸네요. 생크림에 찍어먹지, 부부라떼랑 같이 먹지. 4개가 금방 사라져버렸네요.

 

바나나푸딩케이크
서구 디저트맛집 부부더상록

 

비주얼은 케잌비주얼인 요녀석은. 아니. 뭐든 먹는것들이 그렇고 사람 개인취향이죠. 몇달전 수완지구 파티세리 시즈널에서 먹었던 바나나푸딩이 생각나 부부더 상록에서 주문해 본거에요. 음...너무나 다릅니다. 두 곳의 바나나푸딩이요.

이곳은 바나나를 많이 넣어 바나나맛이 푸딩을 장악했다면 파티세리 시즈널은 앙증맞고, 색감도 예쁘고, 양도 조그맣지만 바나나의 달큰한 향이 장악했었거든요. 지금 생각하니 바나나 향이 첨가된게 아닌가 싶네요.

 

부부더상록의 바나나푸딩이 투박하고 솔직하다면 파티세리 시즈널의 바나나푸딩은 앙큼한 요조숙녀 같아요 ㅎㅎㅎ.

 

라떼
서구 디저트맛집 부부더상록

 

이곳에 가신다면 물론 저희가 먹어보지 못한 케잌도 맛있을 것 같지만 꼭 부부라떼 드셔보시라고 하고 싶네요. 얼마전 동명동 얼스에서 얼스커피 차가운걸 한잔 다 먹고 목이 간 상태에서 나은지 얼마 안됐거든요. 그래서 부부라떼(아이스만 있음)를 저는 주문하지 않았는데 궁금해서 한모금했는데 크림 때문인지 그렇게 차갑진 않더라고요. 근데 요 은근한 달큼이가 소금빵과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맛있으니 꼭 드셔보세요.

 

■부부더상록 내부 모습은요

카페내부
서구 디저트맛집 부부더상록

 

군데군데 뭔가 장식이 되어 있는데요. 과해요. 제가 보기엔. 저는 참고로 그냥 깔끔하고 컬러로 조금씩 포인트 주는 인테리어 좋아하거든요. 

카페내부
서구 디저트맛집 부부더상록

 

제가 못되게 말한게 아니라 모든게 개인취향이잖아요. 그런데 누군가는 아기자기해서 좋아할 수도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부부더상록을 펌하하는게 절대아니에요. 다음에도 소금빵 더 맛있는데 찾지 못하면 여기 갈꺼거든요.

 

혹시 광천동쪽 디저트 카페 찾으신다면 부부더상록 추천합니다~

 

 

 

 

 

댓글